인터넷의 이용 : 방송미디어로 이용하는 추세 증가. 검색, 뉴스서비스로 이용. Heavy 유저 는 TV, 클럽, p2p, 검색, 쇼핑, 이메일 금융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인터넷 뉴스 이용의 증가는 위기를 맞는 전통매체도 등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종이신문
디지털환경으로 접어들면서 개인당 총 매체이
Ⅳ. 디지털 영화의 세 가지 색 Colors of digital movie
1. Red :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류승완 作)
'하드보일드 액션 릴레이 영화'를 표방한 저예산 독립영화로서 건달과 형사라는 폭력의 환경 속에 노출된 채 서로 교차하며 각기 다른 인생을 선택하게 되는 이야기다. 독
디지털경영 체제 구축 없이는 회생은 물론 미래성장을 기대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새로운 기업가치 창출에 나선 것이다. 비록 현재는 어렵지만 미래를 위한 투자는 계속돼야 살아 남을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고, 또한 대상자별 차별화 메시지를 다음과 같은 다양한 채널로 임직원들에게 전달하여 정보
◎ 기업들이 디지털화(Digital Transformation)를 피하기란 어려워 보인다. 과거 기계장치/장비로 구현되던 제품/서비스들이 전자장치/장비와 소프트웨 어로 대체되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실리콘밸리의 벤처 투자가 마크 안드 레센은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잡아먹고 있다”라고 표현했다. 기존 기업들
Ⅰ. 서론
네트워크 사회의 재등장을 유도한 새로운 기술적 발전의 방향은 크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그것은 디지털화, 정보 처리 능력의 향상, 연결성의 향상 및 정보 처리 속도의 증가이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같은 뿌리에서 출발한 것이며 따라서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다. 즉, 이들은 모두 컴
I. 현 디지털 사회 진단 (감성 중심의 시대)
1. 유비쿼터스 사회 =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
"덴마크에서는 방목한 암탉이 낳은 달걀이 달걀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좁은 닭장 안에 갇힌 채 길러진 암탉보다는 자연 속에서 자란 암탉을 원하기 때문이다. 소위
변신을 시작한다. 특히 1999년 4월 네트워크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그 골자는 TV를 중심으로 하는 네트워크는 홈 네트워크컴퍼니가, 퍼스널 컴퓨터 VAIO Video Audio Integration Operation
를 중심으로 하는 네트워크는 퍼스널 IT 네트워크 컴퍼니가, 플레이 스테이션2
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모든
정확하게 이해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고객기업과의 거래에서 계속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변신을 추구해야 한다. 즉, 과거의 제품 위주의 제조와 판매에서 벗어나 고객기업의 성취도를 증대시킬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적으로 재정립해야 한다.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면서 음악 시장의 패러다임은 완전히 바꿔버렸다. 음악은 CD와 테이프라는 플라스틱 옷을 벗어던지고 디지털로 화려하게 변신하고, 과거 레코드 가게에 가서 음반을 사야만 감상할 수 있었던 음악이 이제는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 클릭 한 번만으로 구할 수 있는 너무나 친근한 콘